개정이력(2019.01.11)
개정이력(2021.07.20)
개정이력(2024.03.10)

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요

주식회사 메디스태프(이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프라이버시와 개인정보를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는 다음의 기본 원칙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처리 사용 또는 공개하기 위해서 이를 적절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구합니다.

2) 회사는 회원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이용 목적을 특정합니다.

3) 회사는 특정된 이용 목적 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집한 정보를 수집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않으며, 목적 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 동안만 해당 정보를 보관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정확하고, 완전하며, 최신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적절한 기술적 및 관리적인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 처리를 위한 정책과 절차를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수립합니다.

8) 회원은 적용되는 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에 스스로 접근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을 갖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원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적용되는 법률에 대한 회원의 의견을 경청합니다.

10)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홈페이지 또는 개별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적용범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어떻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보호하는지, 그리고 회원의 개인 정보에 관한 권리 및 선택 사항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원이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홈페이지 또는 개별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총칭해서 “앱”) 등을 사용할 때에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앱 내에서 이용가능한 부가서비스 및 앱과 통합 또는 연계되어 동작하는 다른 앱, 그리고 이와 관련되어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앱과 웹사이트는 총칭해서 이하 “서비스”)를 방문할 때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의 다른 회원에 의해서 공개되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적용됩니다.

 

3. 수집하는개인정보

회사는 회원 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홈페이지 또는 개별 앱이나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시점에서 수집하는 항목

1-1) 의사(치과의사) 회원

① 본인인증: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 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또는 아이핀 정보, 본인 확인값

② 회원가입:

정보 입력(필수)

전화번호, 스마트폰 등 단말기 주소록내에 저장된 연락처 정보(제3자의 전화번호, 이름), 회원의 이름(닉네임), IMEI(회원 기기의 고유한 정보를 원래 값을 확인하지 못하도록 안전하게 변환), 의사면허번호, 근무유형, 근무지, 진료과, 출신대학교, 수련병원

선택

이메일, 프로필 사진, 전문의번호, 공중보건의사임을 증명하는 문서(공무원증, 재직증빙서류 등), 군의장교임을 증명하는 문서(임관사령장, 공무원증 등)

1-2) 의대생(치대생) 회원

① 본인인증: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 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또는 아이핀 정보, 본인 확인값

② 회원가입:

정보 입력(필수)

전화번호, 스마트폰 등 단말기 주소록내에 저장된 연락처 정보(제3자의 전화번호, 이름), 회원의 이름(닉네임), IMEI(회원 기기의 고유한 정보를 원래 값을 확인하지 못하도록 안전하게 변환), 학생증첨부, 소속대학, 졸업 예정년도

선택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프로필 사진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 정보

① 회원이 입력한 성명, 휴대전화 번호 등의 정보

② 회원이 직접 입력하거나, 이미지 파일로 전송된 진료정보 또는 기록. (단 진료정보 또는 기록에 포함되는 회원 또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의사명, 의사면허번호는 제외되며 영구 폐기)

③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회원의 이용행태, 이용빈도, 인맥 등 서비스 이용과정 중 수집하는 패턴 분석 정보

④ 회원의 기기의 종류, OS타입, 언어설정을 포함한 브라우저 정보, 단말기 ID 등을 포함한 기기 정보와 쿠키 데이터, 광고 식별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ID 등 회원의 기기에서 자동적으로 제공되는 특정 전자적 ID를 포함한 로그 데이터를 생성하여 보관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①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웹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②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개인정보의수집이용목적

1)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운영: 서비스 제공에 있어 주요 정보 및 필수 사항 알림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고객별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정기 간행물 발송,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5. 개인정보의수집이용제공에대한동의

회사는 회원이 최초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개인정보를 입력할 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 등의 내용에 대해 동의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이를 체크하면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취급합니다.
채팅 서비스에서 '정보'라 함은 회원간 채팅에서 주고받는 모든 메시지이며 이 정보는 회사의 서버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정보는 암호화되어 채팅을 주고받은 회원만 확인할 수 있으며 제3자인 회사는 온전한 상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 때 회원들에게 전달하는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만 활용하여 전달합니다. 채팅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회원간 채팅 서비스 제공, 법령이나 이용약관에 반하여 회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잘못된 이용행위의 방지를 위함입니다.
메디스태프에서는 회원의 전화번호부에 있는 전화번호를 수집합니다. 전화번호는 암호화해서 저장하고 제공함에 따라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알려주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채팅 서비스에는 친구 초대 기능을 제공합니다. 친구 초대 화면에 진입했을 때 연락처 옆에 메디스태프를 이용 중인 회원의 연락처 수를 대략적으로 집계하여 표시합니다.

 

6. 개인정보의보유기간파기

1)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① 이용기간: 서비스 가입일 ~ 해지일 까지

② 보유기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방지 및 서비스 혼선 방지를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0일간 보유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파기절차 : 회원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아래 3항에 명시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별도 DB에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해 보유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대상: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회원정보

③ 파기방법 : DB에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7. 개인정보처리위탁동의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3. 수집하는 개인 정보”,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제휴사,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기간, 개인정보보호방안 등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으며, 제휴관계의 변화 또는 종결될 경우에도 고지합니다. 또한 제휴관계가 종결될 경우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하며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위탁처리: 원활한 업무처리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목적, 위탁처리 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위탁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3)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③ 회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④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⑤ 통계작성(비교정보 포함)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활용하는 경우

⑥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개인정보 위탁 제공

위탁업체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이용기간

Amazon Web Services Inc.

데이터 보관처리

회원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코리아크레딧뷰로㈜

본인 확인

회원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식회사 케이티

문자 메시지발송

회원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8. 개인정보에대한고객의권리와행사방법

회원은 언제나 고객센터 연락을 통해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열람증명또는정정

1) 회원은 우편, FAX 등을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회원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3) 회원의 대리인이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회원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4) 회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본인 또는 제 3 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당해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10. 개인정보에대한고객의권리와행사방법

회원은 언제나 고객센터 연락을 통해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의자동수집장치(쿠키)설치운영거부방법

1)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이 이용하는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PC/스마트폰/태블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이용합니다.

3)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은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회원이 방문한 페이지나 접속 빈도, 방문 시간 및 횟수 등을 분석하고 회원의 이용 행태 등을 파악하여 회원을 위한 마케팅이나 개인화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쿠키의 설치를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

③ [개인정보 처리 수준]을 설정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담당자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회원이 안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2)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멸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 등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①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기동훈

②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송덕수

③ 소속부서: 메디스태프 개발팀

④ 이메일: support@medistaff.co.kr

 

13. 개인정보의기술적관리적보호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또는 통신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비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처리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직방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4. 기타개인정보침해에대한신고상담

회원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정부기관 소속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또는 개인정보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실 경우,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5. 개인정보처리방침의고지또는통지방법

회원 개인정보의 수집, 취급, 관리 등의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회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회원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 관리 등의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회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관련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서비스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16. 개인정보처리방침변경에관한사항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2월 23일 최초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고, 본 정책은 시행일자에 시행됩니다.

2)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페이지 우축 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